2019/02 3

Family of the Year 'Hero' (영화 'Boyhood' OST)

최근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이 음악이 사용되었다고 한다. 좋아하는 영화 Boyhood에서 들었던 좋은 노래였는데, 오늘 갑자기 흥얼거리게 되어서 생각 난 김에 포스팅 해본다. Family of the Year의 리드 싱어는 집이 없었고, 돌아다니지 않을 때는 부모님의 집이나 에어비앤비 같은 곳에서 잠시 지냈다고 한다. 그룹은 2009년에 결성되어 2012년 Hero를 발표했고. 리차드 링클레이터 감독에 의해 영화 보이후드(2014) OST로 사용되었다.(감독의 직원이 처음 듣고 제안했다고 전해짐) 연말 시상식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하게 되었고, 좋은 노래였기에 이후 유명해졌으며 이후 처음으로 베이스캠프(집)를 구했다고 전해졌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링크) 영상이 두 개 첨부된 이유는 하나는 유명해..

β 2019.02.19

ISO파일을 부팅 가능한 USB로 만드는 프로그램 (Rufus v3.1 Portable)

구형 삼성 노트북의 HDD를 SDD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삼성 복구 솔루션 프로그램 ISO 파일을 받았는데(Samsung Recovery Solution 5 Admin Tool / 약 400mb) CD로 구워도 부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찾은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기록해둡니다. * 기존 HDD를 마이그레이션 하지 않고, 새 SDD에 삼성 복구 영역을 만들면서 윈도우7을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이렇게 하실 분들만 참고하세요. Rufus USB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는 아래 링크에서 받았네요 ☞ 케이벤치 자료실(클릭 이동) ▼ 상세페이지의 내용 간단하게 파일 받고, 설치 없이 실행하면 바로 창이 뜨는데 USB를 부팅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인 스틱형 USB를 사용했습니다. 옵션에서 ISO파일을..

β 2019.02.13

멋지고 부드러운 4가지 수영 영법 이미지 트레이닝 (아레나 접배평자-스타트-턴 GIF 움짤 모음)

수영 정보를 찾다보면 웹이나 SNS에서 아레나에서 만든 GIF를 가끔 보게 되는데요, 전체가 다 하나로 모아져있는 게 없는 것 같아서 구글링해서 다 모아봤습니다. 접배평자 4가지 영법과 스타트, 턴 까지 모았습니다. 영법별로 근육 사용 부위에 대한 것도 추가했으니 참고하세요. *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arena에 있습니다. 문제시 알려주세요 근육의 사용 부위를 보니 역시 수영은 가슴 근육 보다는 등근육, 복근을 많이 사용하는구나 싶습니다. 강사님들이 등근육 쓰세요! 하는 말을 잘 듣고 이미지 트레이닝 해봐야겠습니다.(자유형은 3가지 각도의 버전이 있습니다. Good~!) 발목, 발바닥을 잘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 추가. 이건 아레나 것은 아니지만 평영에 참고하시라고 다른 각도의 이미지를 첨..

α 2019.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