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것들/여행

인천 청라, 한적한 꽃(식물) 카페, 커피가 맛있는 [FLORIAN] 플로리안 카페

CP83 2017. 12. 28. 23:16
반응형

오랜만에 만난 지인과 얘기하려고 카페를 가야지 하다가 발견한 카페 [FLORIAN] 플로리안.


새로 생긴듯한 카페였는데 일단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저녁이라 조명이 번져서 잘 안보이네요 ㅎ 이런 모습의 카페입니다. 사실 우연히 들른것이기도 자세한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기록겸 해서 몇 장 올려둡니다. 들르실 일 있으신 분들,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사진들 참고해주세요 ^^






▼ 가게 앞 입간판. 오전 10시 부터 밤 10시 까지라고 되어있네요. / 커피 & 플라워 이렇게 적혀있어서 어떤 느낌의 공간인지는 대충 느낌이 오실듯 합니다 ㅎㅎ






▼ 입구 모습인데 손잡이가 요즘 유행하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공장 부품같은 투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카페 전체적으로 이런 느낌과 식물, 꽃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 안에 들어가면 특이한 디자인의 의자와 함께 소품들이 전시되어있는데 사실 이 자리는 쪼금 부담스러워서 앉지 않았습니다. ㅎㅎ 그런데 사진찍고 하기에는 꽤 좋은 공간인것 같았습니다.





▼ 내부 공간의 일부 모습인데 한동안 유행한 콘크리트 대형 화분부터, 벽에는 열대 식물들 그리고 중앙 선반에는 작은 다육식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사진에는 잘 안 보이네요, 판매하는지도 여쭤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꽃병에 생화가 놓여있었습니다. 자연스레 와~ 관리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 식물이 많아서 그런지 포근한 느낌도 들고 공간이 생각보다 널찍널찍해서 좋았습니다. (사진이라 잘 안느껴지는데 가운데 저 둥근 화분 정말 컸습니다)



▼ 사실 지인과 저는 각각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떼를 시켜먹었는데 예전에 카페 운영도 했던 지인이 커피 맛이 굉장히 좋다고 했습니다. 저는 특별히 커피에 대한 조예가 없는지라 잘 몰랐지만 좋은 커피이고 독특하기까지 해서 맘에 든다고 하더라고요. 나오는데 카운터에서 개업 기념이라고 머그잔을 주셨습니다. 지인이 커피 맛있었다고 인사를 하자 더 좋아질거라고 얘기해주셨네요, 직접 로스팅하시는지 어떤지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동네 숨은 커피 맛집이 될 느낌 이었습니다 ^^


머그잔 선물로 받았는데 그냥 지나치기 뭐해서 부랴부랴 사진 몇 장을 찍었습니다. 그래서 음료 사진도 없고, 카운터 사진도 없네요... 카페 분위기 정도만 참고하시고 근처에서 카페 갈 일이 생기시면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머그잔 감사히 쓰겠습니다. Florian Cheongna(플로리안 청라) 라고 쓰여있네요 ㅎㅎ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이탈리아의 오래되고 유명한 카페 이름이기도 하네요, 정확하게 다른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위치는 아래 다음 지도 첨부를 참조하세요. 청라 3동 '청라파크자이더테라스 2단지 아파트' 근처에 있습니다.






<플로리안 카페>


주소 / 인천 서구 보석로12번안길 12 (지번. 인천 서구 경서동 981-189 1층 플로리안)

전화 / 032-561-0234

영업 / 매일 10:00~22:00

가격 / 아메리카노 3,500


* 개업한지 얼마 안 된 가게라 가격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